한옥 솔로민박에 투숙
나솔사계 88회 최초의 돌싱 특집은 경북 경주의 무섬마을에서 펼쳐졌다. 마을로 들어가는 외나무다리와 한옥이 멋진 곳이다.
10기 정숙은 독방을 차지하고 미스터 황도 혼자 방을 쓰게 되었다. 미스터 황은 베이킹이 취미인지 빵을 가져왔다. 두런두런 모인 자리에서 16기 영자가 10기 영식에 대해서 좋게 말하자 함께 출연했던 10 기 정숙은 질색한다.
10기 정숙은 이번에 출연하는 남자들에 대하여 "센스가 없다"고 평했다. "남자는 얼굴이 못생겨도 센스가 있어야 된다"고 하며, 여성들이 캐리어을 나를 때 남자들이 가만히 있는 것에 대하여 불평했다.
16기 영자는 0 표의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데 1년 이상 걸렸다고 털어놓았다.
첫인상 선택은 영숙에게 4명이 몰표
미스터 백은 TV를 통해 알려진 "가장 익숙한 사람"이기 때문에 22 기 영숙을 첫인상 선택한다.
두 번째 남자인 미스터 배도 22 기 영숙을 선택한다. "요즘프로그램 나왔었잖아요. 약간 4차원 같은 자신감"이 오히려 좋다 하며 선택 이유를 밝혔다.
세 번째 남자 흑김도 22 기 영숙을 선택한다.
네번째 남자 미스터 황도 22 기 영숙을 선택한다.
미스터 박은 다섯 번째로 등장했는데 16기 영자를 첫인상으로 선택했다. 0표 트라우마가 있는 16 기 영자가 심리적 상처를 극복하는 순간이었다.
16기 영자 는 인터뷰에서 "설렜어요"라며 미스터 박의 선택에 좋아하고 호감을 표시했으나 10기 영숙도 다섯번째 미스터 박을 마음에 들어 한다.
남자 숙소의 과일
숙소에 들어 돌아왔을 때 의문의 과일 바구니와 사진을 발견한 남성들은 그제서야 여성들이 사전에 선택을 했다는 것을 알게 된다.
10기 영숙은 미스터 흑김을 선택했다. 16기 영자도 흑김을 선택했다. 22 기 영숙은"아 근데 진짜로 장난치는 게 아니라 저 진짜 영표 받을 생각하고 왔거든요."라며 출연 소감을 밝히고 미스터 배를 선택한다.
미스터 배는 첫인상 선택으로 영숙을 선택했었다. 10기 정숙도 미스터 배를 선택한다. 그러나 미스터 배는 정숙의 선택에 대하여 당황스러워한다. " 내가 감당을 못하는" 자신이 싫어하는 스타일이라는 것. 10기 영자는 미스터 황을 선택했다.
달밤의 한옥 중정 자기소개
10기 영숙
자기소개는 달밤에 이루어졌다. 10기 영숙은 경상남도 창원시 지방 행정 6급으로 근무 중. 자녀는 없고 홀로 된 지 9년째. "나이가 들어도 자기 관리를 하는 사람"을 이상형으로 꼽았다. 영숙은 현재 호감 가는 남자가 셋이라고 했다.
10기 정숙
올해 46살 10기 정숙은 아들 24살 딸은 13살이라 밝히고 몇몇 남성 출연자들이 추가 질문을 하자 TV 좀 보라고 면박을 줬다. "재산은 과거보다 더 늘었다. 겉모습으로 자신을 판단하지 말라"며 이상형으로는 "대화되는 사람"을 중요하게 여기며 외모는 "데리고 다니기 안 챙피하게 생기면 되고" 라며 거침없는 자기소개를 했다.
10 기 영숙과 16기 영자
91년 생 32살인 영숙은 매일 5Km를 달리며 자기 관리를 하고 있으며 92년생 32살 16기 영자는 이상형으로 "외모를 전혀 안 보고","개그 코드가 좀 맞으시는 분을 되게 매력적으로 느낀다"라고 자신의 취향을 소개했다.
22 기 영숙
어깨가 드러나는 화려한 옷을 입고 등장한 영숙은 어린이집에서 일한지 10년 차이며 운동도 잘하는 '사기케'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90년생 서울 출생으로 "내가 이런데 아이는 얼마나 예쁘겠어" 라며 아이를 많이 낳는 것이 꿈이라고. 또한 다른 출연자들은 첫 출연 이후 상당한 시간이 걸려서 나솔사계에 나오게 되었지만 22 기 끝나자마자 제작진으로부터 출연 연락을 받고 나온 자신은 "겉절이" 라며 결혼에 대한 의지를 강하게 피력했다.
남자들의 자기소개
미스터 흑김
미스터 흑김이 91년생 격투기 선수라고 자신을 소개하자 여성들에게서 탄성이 터져나왔다. 무에타의 선수인데 일요일에 시합이 있어서 전혀 음주를 할 수 없다는 점에 대해 미리 양해를 구했다. 이혼은 2023년에 했으며 결혼 생활은 13년을 했다고 하자 여성들은 놀라워했다. 스무 살에 아이를 낳았기 때문에 15살,10살 두 아들이 있고 첫째 아이를 양육 중이었다. 이때 10기 정숙이 갑자기 "수술하지 않았냐"는 질문을 하여 주변을 당황시켰다. 미스터 흑김은 안 했다고 답하며 자녀를 다시 낳을 뜻이 있느냐는 질문에 미스터 흑김은 "예"라고 대답했다.
미스터 백김
미스터 백김은 지방 전문 경력관으로 경상북도 영양군의 역사를 기록하는 일을 한다. 미스터 백김은 결혼 생활 2년 동안 거의 주말 부부로 지내다시피 했으며 자녀는 없는 상태다. 자신은 초혼이었는데 돌싱 여성과 결혼을 했다는 것.
10기 정숙은 "돈에 구애받지 말고 직장을 때려치고 오라고 하면 어떻게 하겠느냐"라고 묻자 미스터 백김은 "영양에 있는 모든 사진이 제 손에서 제 눈에서 나가기 때문"에 그럴 수 없다며 경북 영양을 떠날 수 없다고 답했다. 미스터 백김은 10기 정숙보다 한 살 많았다.
미스터 황
미스터 황은나이는 87년생 37살, 직업 훈련 기관의 기관장이다. 미스터 황은 빵을 가지고 왔는데 부업이 아니라 그것이 본업이었다. 결혼 생활은16년 동안 유지했으며 아이는 없는 상태. 사는 곳은 울산, 혈액형은 B 형, 이상형은 리액션이 좋은 분이라고 했다. 아이는 특별히 갖고 싶은 마음이 없다고 밝혔다.
정숙을 흔든 미스터 배
네 번째 미스터 배는 38살 86년생이고 부산 사나이였다. 자녀는 없고 자녀 계획은 여자 기준에 맞춘다고. 그는 바이크 판매 회사의 10년 차 과장이었다. 바이크가 취미이자 특기. 데프콘은 유튜브에서 낯이 익었다며 미스터 배를 알아봤다.할리데이비슨 바이크를 팔고 있는 그는 군 생활에서 배운 모터스 싸이카가 직업까지 연결된 케이스. 전처와 헤어진 지는 1년이 안 됐고 3년 정도 유지했던 결혼 생활이 파국을 맞았다고 했는데 놀라운 점은 전처의 나이였다. 미스터 배의 전처는 10기 정숙과 동갑인 7살 연상이었던 것. "전처는 물질적으로 풍요했던 사람"이고 상대 여성의"나이 제한을 두지 않는 스타일" 라는 말까지 하자 10기 정숙은 놀라워하며 갑자기 태도를 바꾸어 다소곳해졌다.
사전 인터뷰에서 10정숙은 어떠냐는 남규홍 PD피디의 질문에 "계속 이미지가 겹쳤다"라고 하며 정숙이 누나가 좋다고 하면 대화해 볼 수 있다고 답했다. 이어서 "앞에 5자만 아니면 된다"는 말에 10기 정숙은 "오~다행이다"라고 말하며 진지한 모습으로 바뀌었다.
미스터 박
마지막으로 자기소개를 한 미스터 박은 대치동의 학원 강사였다. 올해 7살 된 딸이 하나 있는 미스터 박은 전처가 딸을 양육 중이다. 아이를 너무 좋아해서 시간나면 아이를 보러 간다고 하는 미스터 박은 서로 아이를 키우고 싶어 해서 재판까지 가게 됐다고. 2019년에 이혼했는데 결혼 생활은 일 년밖에 되지 않았으며 전자기타가 취미다. 실력이 프로급이었다. 미스터 박은 과거 사귄 여성 중에 100kg 여자도 있었다며 본인은 외모를 보지 않으며 여성들의 자기소개를 듣고는 한 번 더 관심이 가는 사람이 생겼는데 10기 영숙이었다고 밝혔다. 16기 영자는 첫인상 선택에서 자신을 선택해 준 출연자가 이런 말을 하자 내심서운한 표정이 되었다.
다음 주 예고
프로그램 말미의 다음 주 하이라이트에서 남녀는 함께 즐거운 파티를 열었는데 10기 정숙이 "행복 결혼"을 외치고 두 남자에게 팔짱으로 부축받고 행복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정숙의 마음을 흔든 7년 연하 미스터 배와 어떤 로맨스가 펼쳐질지 한층 기대감을 높였다.
"나는 솔로,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는 다음 주 SBS Plus 와 ENA에서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